캐나다 대학교 테솔자격증(TESOL Diploma) 취득 교육 기관 '온라인 단기테솔'에서 국내 및 해외 취업&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연말 프로모션으로 '국제 영어강사 자격증(GETQA)' 발급비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GETQA는 캐나다 정부로부터 승인받은 정식 강사협회로 ‘국제영어강사 검증서’이다. 해당 검증서는 영어강사가 영어와 다른 과목 및 종목에 친숙하거나 전문성을 가지고 있을 경우 발급되는 자격증으로 국내 및 해외 영어강사, 영어유치원교사, 방과후교사, 해외 College 교사 등 취업은 물론 영어 공부방, 도서관, 학원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준비하거나 창업 시 강사의 전문성, 경력, 실력, 범죄 이력이 없는지 믿을 수 있는 강사인지를 검증해주는 서류로 활용되고 있다.

GETQA 신청 시 300시간 이상의 경력 증명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표, 신청 인터뷰 등이 필요하며 신청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 편이나 캐나다 단기테솔(캐나다 대학교 Glenn College)의 TESOL Diploma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복잡한 서류 없이 Diploma만으로도 국제강사검증서(GETQA)를 취득할 수 있다.

캐나다 ‘6주 단기테솔’은 캐나다강사협회(GETQA)에서 승인 받은 교육 과정으로 캐나다 대학교 Glenn College의 정규 테솔 Diploma 과정이다. 캐나다 현지에서 취득할 수 있는 테솔 디플로마를 온라인으로 6주 안에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동일하게 연동하였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경우 오프라인과 동일한 TESOL Diploma 발급은 물론 취득 후 캐나다 강사협회를 통해 GETQA를 온라인으로 함께 취득할 수 있다.

단기테솔 관계자는 “국내 및 해외 영어강사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국제영어강사 GETQA를 간단하게 빠르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GETQA 신청 가이드는 물론 GETQA 발급비 지원, TESOL Practicum 1:1 실습 과정 수강료 전액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